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가 강사의 로망과 현실(2)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7:44

    ​ 함께 요가 자격증을 준비한 같은 기수인들이 대체로 10명 약간 넘었다. 요가 강사가 되기 위해 전원의 준비를 하고 있었다. "몇년 후면 다들 어디서 손꼽히겠지"라는 덕후도 본인이 되었다.​에서 약 1년을 조금 지났을 무렵, 근황을 알게 되었고, 본인 포함한 두 사람만 요가 강사로 1을 하고 있었다. 본인은 프리랜서로, 또 한명은 여유가 있어서 자신에서 요가점을 열었다.물론 연락이 두절된 다른 분들 중에 요즘 다시 요가 강사로 활동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다.​ 내가 하고 싶은 요점은 요가 강사로는 돈 벌이가 되지 않기 때문에 거의 1년 이내에 다른 1를 알아보고 본인 키위 다른 1를 하고 있다는 것.혹시 금전적 여유가 있어 스스로 요가원을 두면 최근의 스토리는 관계 없을지도 모른다.​​​​


    요즘 요가를 검색하면 요가강사 자격증을 따라는 선전이 빽빽하다. 물론 내가 흥미롭게 쳐다보고 더 나아 보일 수도 있다.요가 강사 자격을 홍보하는 곳이 왜 늘었을까.최근 현재도 수업을 찾는 실력이 뛰어난 요가 강사들은 곳곳에서 넘쳐난다. 솔직히 첫 자리에 비해 공급 인원과 포화상태. 그런데 아이처럼 요가 자격증을 홍보하는 곳이 더 많아졌다.왜?요가강사수요가늘어서? 절대 아니다. 자격증을 따면 큰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발행하는 곳만 내용입니다. 심지어 자격증 갱신 비용, 유지 비용을 받는 곳도 매우 많다. 게다가 자격증 비용은 비싸다. 음, 찾아보면 아주 싼 곳을 찾을 수 있지만, 수업의 질과 커리큘럼은 전혀 모르겠어요. 그리고 높은 자격의 첫 1개만으로는 당장 시작할 수 없다. 보통 주는 프로그램이 적어도 4개 이상이 되면 면접의 기회가 그 봉잉마.그 본인만이 할 수 있다.자격증 홍보할 때 여기서 취득하면 몇 가지 수업을 보장하고 경력 쌓는 걸 도와준대요.초반에경력을쌓기가너무어렵기때문에이런내용을하는겁니다.하지만 현실은 자격증 취득 후의 수업 보장? 내용도 안 되는 이야기 어느 요가원에서 지금 막 따뜻한 자격증을 따온 경력도 없는 초보 강사에게 회원들을 맡길까.현실을 마주한 담장, 대다수가 슬금슬금 손을 떼고 본인들이라고 들었다. 그리고 실제로 내 주변에도 그랬다. 그것도 그럴 리가 경제적으로 지금 당장 수입이 없기 때문이지, 본인도 생각하지 않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섣불리 요가강사 자격증을 준비했어요.돈과 때때로 잃을 때가 있다.​


    >


    ​​​


    봉잉눙 자격증을 취득하고 거의 2년간 수입이 불규칙했고, 풍요롭고도 못했어요...수입은 흥미 없고, 봉사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예상하지 않지만, 나는 수입도 중요하였습니다. 먹고 살아야 하니까. 그러다 본인처럼 수입을 무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직 시작도 안했고, 강사로 일하면서 돈을 벌거야! 그렇다면 꼭 예기하고 싶어.물론 수입은 자신의 방식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많이 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 하지만 본인은 자신의 컨디션과 워라벨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풀타임으로 가득 차지는 않는다. 그러다 보니 체력적으로도 임자무혹사당하는 것 같아 적당한 선을 유지하고 있다.당장 생활할 수 있는 최소한의 수입이 있으려면 경력이 상당히 필요하고 경력을 그만큼 쌓는 것 자체가 어렵다. 정예기를 떠올리면... 정예기 너무 힘들었어.​


    >


    물론 털보이지만 돈 때문에 하려면 자꾸 생각해야 한다.그럼 경력만 쌓으면 되겠네! 다고 생각되지만, 1반 적으로 경력이 많아서 어디로 가도 인정 받게 되면 본인이 제한이 있어 그대로 요가원에서 잘 안 받고 달라고 물었다.그래서 대부분 경력이 있는 분들은 직접 차릴 수 있다고 한다.('부상 없이'무탈할 경우 그대로 40대 쯤.)​ 제가 아직 그 본인, 거기에는 안 되서 잘 모르지만 내 주변에서 들린 스토리에서는 그렇다. 1반 요가원에 다니는 것을 기준으로 직업 수명이 짧은 편 이프니다니다. 아직 스토리가 반정도 남았지만, 그래도 너무 하고 싶어서 이 길이 제 꿈입니다! 하시는 분들은 존이 이야기를 진심으로 응원해 주시는 거예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