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예시로 알아보는 K-POP의 현재와 미래전략!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6:23

    >


    ​도 파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Friends of MOFA 15기 이주영입니다.방탄소년단의 기록은 방탄소년단이 깬다! 라는말들어보셨나요?K-POP의새로운역사를쓰는방탄소년단은자신의기록을깨며성장을하고있습니다.방탄 소년단의 성공은 K-Pop이 1시적 잉크 우루 지잔 하승진 쟈싱의 문화에 정착하도록 만들었는데요.유튜브 시대 속 K-POP의 인기와 성공은 이제 시어머니뿐입니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POP의 현재를 알아보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K-POP이 자신이 나아가야 할 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모파와 독자분들은 한국하면 가장 빨리 어떤 생각이 나시나요?한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 연구한 2019년 글로벌 한류 트렌드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볼소지에 K-POP을 올렸습니다. ​


    >


    세계적으로 인기 많은 유아돌 가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레드벨벳... 그들의 트렌드 요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이유를 들자면 중독성 강한 소의 노래와 함께 매력적인 외모와 스타의 첫 번째입니다.​


    >


    요즘은 '유튜브 시대'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K-POP sound 음악을 감상하고 있습니다.유튜브는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 모든 사용자들이 케이팝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다시 한번 유투브는 K-POP에 날개를 달아준 것입니다.​


    >


    ​ K-POP팬들은 SNS를 통해서 다양한 2차 콘텐츠를 제작하며 K-POP홍보 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유튜브와 SNS를 통해 한류를 하나산 안에서 자연스럽게 누리는 흐름이 나타난다.​


    >


    하지만 여전히 한류가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그들은 한류는 상업적이며 대한민국의 가사가 어렵고, 생소할 것입니다


    >


    더 많은 사람들이 케이팝을 사치스럽게 만드는 비결은 뭐가 있을까요?한류를 단순히 양적 성장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글로벌 문화 현상으로 심화시키기 위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


    ​ 첫번째 실천 계획은 국항오 가사가 어렵고 생소한 사람들을 위한 번역 콘텐츠이다.특히 BTS 팬덤 '아미'는 BTS의 노래뿐만 아니라 BTS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여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


    ​ 두번째 실천 계획은 한류의 1방적 전파가 아닌 외국과의 쌍방향 교류입니다.BTS는 스티브 아오키, 니키미 본인즈, 어린이 즈슈란 등 해외 유명 뮤지션들과 잇달아 협업하여 시댁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


    세 번째 실천계획은 현지 지역사회의 문화복지를 증진시키는 선량한 한류이다.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외국 소회계층에 문화교육의 기능을 제공하고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해외문화ODA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약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사이트를 방문해 주십시오. :)http://kofice.or.kr/e50_exchange/e50_exchange_oda_list.asp



    >


    마지막 실천 의도는 기존의 한류 콘텐츠에 제조업, 관광 등 다른 산업 분야와 연계되는 콘텐츠+a입니다. 20하나 7년에 등장하면서 단기간 내에 글로벌 밀리 니얼 캐릭터로 성장한 'BT2개'라는 브랑도도우루오보쇼쯔 저요?나도 BT2개의 TATA라고 하는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만큼 나쁘지 않지만, BT2개 유니클로, 컨버스 등 세계적 브랜드와 협업하고 경제적인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대요!​


    >


    케이팝으로 대표되는 한류는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을 전망이다.대한민국과 해외 현지의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모두가 함께 누리는 세계의 문화, 즐거움으로서의 새로운 한류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카드 뉴스를 영상으로도 즐겨보세요. :)​​


    참고 문헌, 대한민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 글로벌 한류 트렌드 20하나 9대한민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 한류, 다시 출발점에 오르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 한류인 선이다 전환을 위한 신한류의 확대 전략 조사 ​ K-POP의 현재는 대한민국 국제 문화 교류 진흥원의 글로벌 한류 트렌드 20하나 9통계 자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K-POP의 미래 전략은 대한민국 콘텐츠 진흥원의 한류인 선이다 전환을 위한 신한류 확산 전략 조사 중 실천 방안의 예를 직접 찾아서 추가했습니다.신지민 "유튜브가 밀고 팬들이 끌고... 팝, 주류가 된다"한겨레 20하나 9년 5월 일일이 날 P.Claire Dodson,"As BTS's Reach Expands, an Army of Dedicated K-Pop Translators Grows"뉴욕 타이 다스, 20하나 9년 7월 4일 ​ ​ ​ ​ 그동안 Friends of MOFA한개 5기 이주영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