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왓챠플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8:01

    요즘 저의 1상에서 필수'스트리밍'넷플릭스와 왓챠 플레이 중에 어떤 일을 하거나 생각한 끝에 표준 둘 다 가입하고 사용했다. 오로지 나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두 앱의 특징을 적어보려 한다.


    >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이다. 넷플릭스에는 생각보다 드라마나 영화가 많다. 그렇지만, 영국이나 미국의 주식 타겟 국가에 비해 컨텐츠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화질,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이 바뀐다. 고화질로 보완한 요금제는 개인에게 다소 높은 금액이다. 그러나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신문이나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는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라면 첫달 3650원에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


    동시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사용자만의 계정을 발생시킬 수 있어 간단하다. 다만 서로의 계정은 1개 어린이 ID로 이용하는 것이므로 보안은 받지 못한다.


    >


    넷플릭스만의 강점이라면 '독자 콘텐츠'가 있다는 겁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려면 가입이 필요하다. 영화 본인의 드라마를 봤는데 모두 재미있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콘텐츠가 본인이 올지 기대된다.


    >


    Netflics의 불편한 점이 있으면 카테고리 분류입니다. 큰 분류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영화를 찾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른다. PC에서는 장르별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주로 무바 1, 태블릿을 이용하는 것이라면 장르별 말하기 어렵다.


    >


    무바 1, 태블릿을 이용하고 넷플릭스 장면 캡처는 안 된다. 저작권 때문이지만 PC에서는 캡처가 가능하다. 시간을 기억하고 싶은 대사 자신의 영상미가 좋은 장면이 내가 오면 캡처를 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넷플릭스는 해외에서의 이용이 가능하다. 각국 모두 재공 콘텐츠가 다르다. 1일본 여행할 때, 넷플릭스에는 한정 없는 한정 드라마가 있는 내가 보고 싶었던 영화가 지에콤가 됐다. 그러나 각각의 문자막이 자신의 글씨로 오기 때문에 국어 자막으로 보기는 어렵다. 원하는 것이 있으면 한국어로도 다국어 자막으로 넷플릭스를 감상하고 싶다. 기본 영어는 다시 제공되지만 나머지 자막은 국어밖에 제공되지 않는다. 또, 어떤 컨텐츠에 대한 후기를 볼 수 없는 것이 유감이다.  아시아 콘텐츠에 비해 영어권 콘텐츠가 매우 많기 때문에 미드, 영드에 관심이 있다면 넷플릭스를 강력히 추천한다.


    >


    왓챠 영화추천 서비스 앱에서 시작된 왓챠플레이 영화에 대한 별점, 후기를 남길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취향을 분석하고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대한민국의 회사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드라마나 영화 등의 컨텐츠가 많다. 그래서 넷플릭시에 비해 아시아 콘텐츠가 많다. 왓챠 플레이는 한달 금액 4900원으로 3개월 6개의 외모 한번에 요금을 낼 수 있다. 영상을 저장하는 편수는 정해져 있고 TV 자신의 영상 저장 편수를 노상하고 싶다면 낮은 금액에서 더 추가된다.


    >


    그래서 카테고리가 잘 분류되어 있어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 쉽다. 이미 말한 것처럼 아시아의 컨텐츠가 많고, 재팬 애니메이션이 많다.


    >


    사진과 함께 개인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고 친국 추천 영화도 볼 수 있다. 왓처맨의 강점이라면 영화의 추천을 상당히 잘 분석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고르는 데 상념을 생략해 준다.


    >


    왓쳐플레이어 중에 제가 좋아하는 것은 명대사 재확인입니다. 사소한 부분 하나일지는 몰라도 내가 본 콘텐츠의 주요 명대사를 영화 장면과 함께 볼 수 있어 영화의 여운을 더 길게 느끼게 한다.


    >


    와처 플레이는 영상 캡처가 가능하다. 그리고 내가 왓처플레이에서 가장 나쁘지 않았던 것은 다중자막이 지원이 되는 것이었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PC만 다중자막 대응을 했지만 모바일도 이제는 가능하다. 영어에 국한돼 있지만 영어 공부에는 딱이었다. 감정이 상하는 장면을 잠시 멈추고 대사를 너로 만들곤 하는 나로서는 정이 스토리 최고의 장점이었다.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도 지원해 달라.아시아 콘텐츠뿐만 아니라 영어권 콘텐츠도 제공된다. 하지만 드라마는 워킹데드, 닥터후 등 누구나 아는 유명한 콘텐츠만 제공된다. 그리고 넷플릭스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영화 콘텐츠가 왓챠에는 있다. 왓처플레이의 가장 큰 단점은 해외에 소를 이용할 수 없다. 한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해외에서 보기 미도, 영드 주로 보기 오리지널 콘텐츠 궁금해 시리즈를 좋아해


    대한민국 콘텐츠 나쁘지 않다 조용한 하나 본감성 콘텐츠 보고 싶다 본인과 잘 맞는 영화를 찾고 싶다 싼 값에 이용한다


    넷플릭스와 와처플레이 모두 장단점이 있다. 저는 당분간 이 2개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중복되는 콘텐츠가 많지만 서로 없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어느 쪽도 포기할 수 없다. 최근 피트니스 러닝머신을 하면서 각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차근차근 콘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각자가 무엇을 추구하느냐에 따라 왓처플레이, 넷플릭스로 나뉘는데 어느 쪽이 좋다고 줄거리할 수는 없다. 둘 다 좋으니까


    >


    SKT를 이용했다면 "Oksusu"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정액제에 따라 제공되는 콘텐츠가 다르다. 주로 방송사별로 정액제가 나뉘며 프리미엄 영화 정액제 등 다양하게 있다. 그 중에서도 기본료는 lte 요금제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프리미엄 영화처 소음으로 나왔을 때 최근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을 해뒀다.


    >


    프리미엄 영화를 이용하면 비교적 최근의 영화는 와처플레이, 넷플릭스보다 빨리 이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요 하나아트데이, 토요 프리영화 등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영화도 매주 재공된다.


    >


    와처플레이만큼의 영화 추천은 아니지만 영화 관련 키포인트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 준다. Oksusu는 자막을 따로 선택할 수 없다. 우리 이야기 녹음 콘텐츠가 있으면 대한민국어 더빙으로 볼 수 있고 한글 자막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


    SKT를 이용하면 Oksusu는 정말 활용도가 높다. T멤버십 포인트로 콘텐츠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뿐 아니라 영화 관람이나 방송 반복 구매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반값이므로 큰 썩음을 줄여 이용할 수 있다. 역시 한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해 TV를 보면 TV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우리집도 나의 이야기. 디자 자신의 집에서 영화를 자주 본다. 프리미어 영화에서는 최근 많은 영화가 제공되기 때문에 극장에서 볼 수 없었던 영화를 접할 수 있다. 역시 해외드라마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유행이 있는 해외 드라마는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


    최근 들어 독자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Oksusu, 웹드라마의 소견이 강한 콘텐츠도 많고,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콘텐츠도 있다.Oksusu도 해외에서의 이용이 어렵다. 오직 Korea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나 왓처플레이 스트리밍이 주가 되기보다는 상업적인 부분이 많은 Oksusu지만 SKT,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용 가치가 있는 서비스였다. 완전 최근 컨텐츠를 이용하려면 Oksusu, 기본 정액권(3000원)만 있어도 방송 컨텐츠는 1정 키오 렌 만에 지나면 바로 감상이 가능하고 주마다 무료로 공급되는 영화가 비교적 최근 영화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